리피강(River Liffey)은 아일랜드 시내를 가로지르는 강으로 길이는 125km 이며, 폭은 500m이다. 더블린 남족에 위치한 위클로(Wicklow)카운티의 위클로산 살리갭(Sally Gap)에서 발원하여 아일랜드해로 흐른다.
강의 원래 이름은 '빠른 러너(fast runner)'라는 의미를 가진 '안류이데크 (An Luirthech)였으나 1830년대 이후로 아일랜드의 여류시인 안나 리피 (Anna Liffey)의 이름을 따서 리피강이 되었다. 리피강은 바이킹에 의해서 도시가 형성된 시기부터 오늘날까지 무역을 위한 수로로 중요한 역할을 했다. 1990년대까지 기네스 맥주를 수출하는 화물선이 운항했으나 현재는 더블린시의 중심을 여행하는 관광 유람선만이 운행 돼고있으 강둑을 따라 공원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출처 : 두산백과
< 숨멎은 듯 고요한 더블린의 호흡...>
아일랜드 여행에서 리피강변을 한가로이 거닐길 바라며...
저럼한 아일랜드 현지어학원을 찾으신다면 MEC, NCBA 어학원을 추천합니다.
아일랜드 더블린 2, 그래프턴 스트릿 가까이에 위치한 MEC, NCBA 어학원은 저렴한 가격으로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1년 학생비자 1249유로(±190만원), 비자재연장 720유로(±108만원) 입니다.
1249유로는 1년 학생비자서류 + 25주 수업 + 25주 방학 + 보험 + CV workshop 비용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MEC, NCBA 한국담당자 최창욱
댓글 없음:
댓글 쓰기